ESG

분쟁광물 규제방침

분쟁광물이란 콩고민주공화국과 인접한 9개국 (남수단, 부룬디, 르완다, 탄자니아, 우간다, 앙골라, 잠비아,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콩고 공화국)에서 생산되는 3TG 광물 (주석, 탄탈륨, 텅스텐, 금)을 지칭합니다. 이러한 분쟁지역에서 생산된 분쟁광물을 사용할 경우 그 판매자금은 반군의 활동 자금으로 유입될 소지가 있고 또한 광물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민간인, 아동 강제 노역과 같은 심각한 인권 문제를 초래하게 됩니다.

분쟁광물 관리정책

피에스케이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규제 및 관리가 확산되고 있는 분쟁 광물에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분쟁광물 보고 양식인 CMRT (Conflict Minerals Reporting Template)를 적극 활용하여 분쟁광물 사용 여부를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이를 프로세스화 하여 더욱더 체계적으로 관리가 될 수 있도록 내부 지침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01

분쟁광물
현황 조사

02

CMRT
작성/검토

03

실태조사

04

개선관리

피에스케이는 협력사의 공급사슬 내 분쟁광물이 구매된 모든 제련소의 위치 등을 파악할 것 입니다. 당사 납품 제품에 콩고민주공화국 또는 그 인접국가의 무장세력에 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분쟁광물이 포함되지 않도록 문서화된 분쟁광물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공급사슬 내 위험 발견 시 적시 시정조치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협력사는 사실과 다른 정보를 제공하거나, 협력사의 공급사슬 내 위험이 발견되었으나 시행조치를 하지않는 경우 피에스케이는 해당 협력사와의 거래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분쟁광물 사용현황

※ 분쟁광물 사용 현황 조사 결과 (2023)
구분 탄탈륨
(Tantalum)
주석
(Tin)

(Gold)
텅스텐
(Tungsten)
사용여부 미사용 미사용 미사용 미사용
사용용도 - - - -
제련소 - - - -